오랜 고민 끝에 마음에 드는 휴대폰을 구입하면 다양한 앱이나 사진과 동영상도 많이 찍고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도 다운받아 지루할 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그러면 한 번 찍어서 ‘용량 부족’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기도 하는데요.요즘 스마트폰은 용량에 크기가 크기 때문에 요즘은 잘 보이지 않는 메시지입니다.~ 처음 구매시 휴대폰 용량을 안내하셨겠지만 실질적으로 얼마나 많은 양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용량이 꽉 차서 관리가 필요한지 확인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앱 데이터 삭제] 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틈틈이 현금을 지우다
모든 전자기기, 스마트폰 이외에도 PC나 맥북 등 자주 사용하는 제품일수록 일상 속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관리해야 합니다.간단히 말하면 기기에 컨디션을 유지시키면 그만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스마트폰에도이런컨디션조절을해야하는데그중에캐시라고하는항목을조절하는거죠.

여기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기 때문에 말씀드리면 [캐시]라고 하는 앱에 대한 정보를 더 빨리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진 파일입니다.문제는 이 캐시 파일을 삭제해도 같은 작업을 다시 할 때마다 재생성이 되고 그만큼 캐시 파일이 생기면서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모든 앱을 실행할 때마다 새로운 캐시파일이 생기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설정]에 있는 [디바이스케어] 항목에서 삭제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한 번씩 정리해야 합니다.또 카카오톡에도 캐시와 비슷한 개념으로 채팅창이나 받은 파일이 저장돼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용량 자체가 늘어나 확인한 내용이나 저장한 내용이라면 카카오톡 방을 지우면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 메모리 활용!

앱 데이터 삭제는 위의 내용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기타 추가 방법입니다.앱 데이터 삭제, 카카오톡 내용 삭제 등을 했는데 용량이 부족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첫 번째 : 외부 메모리를 지원해주는 모델이라면 (A 시리즈 S0fe 등) 외부 디스크를 사서 휴대폰을 적용하면 됩니다.모델마다 외장하드 지원이 다르기 때문에 그 점을 참고해서 SD카드라고 불리는 외장하드를 넣어서 확장시키면 됩니다.작은 것은 4G부터 시작하고 큰 것은 2T 등 자신이 원하는 만큼 외장하드를 구입한 후 적용하면 됩니다.용량별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그런 점을 참고해서 SD를 확장하면 일부 앱, 사진, 동영상 등 용량이 큰 것을 설치하는 위치를 바꿀 수도 있고 자동 백업처럼 SD카드에 저장을 해서 백업 기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이나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항목 정리

지우면 안 되지만 잘 안 보는 항목을 앱이나 클라우드 등으로 백업해서 정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자주 보지는 않지만 지우면 안 되는 항목을 굳이 휴대폰에 남길 필요 없이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백업 기능과 정리 기능으로 동시에 사용하면 됩니다.클라우드는 앱으로 만들어진 백업이 가능한 곳이지만 네이버 MY박스, 구글포토, 애플은 아이클라우드 등 잘 보지 않는 것들을 정리해 넣어두고 백업이나 정리도 할 수 있어서 클라우드를 추천해요~ 용량 조절 방법은 다양하니까요~! 잘 보지 않는 자료 등은 백업해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렇다면 더 쾌적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것 같아요.
집안 청소처럼 한 번씩 정리해 주세요.편안하게 사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