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콜레스테롤 VS 나쁜 콜레스테롤 나만의 관리법 –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좋은 콜레스테롤 VS 나쁜 콜레스테롤 나만의 관리법 –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절대 우리 몸에 좋지 않아?우리가 흔히 콜레스테롤이라는 어감은 보통 나쁘다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콜레스테롤 종류에도 좋고 나쁘다는 건 다들 아세요?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콜레스테롤은 그냥 나쁜 거야라고만 생각했는데 사실 그게 아니었어요.좋은 콜레스테롤, 즉 우리 몸에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콜레스테롤도 있다는 사실!
![]()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것은 HDL 콜레스테롤이라고 합니다. 고밀도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데 혈중에 과도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운반해서 혈관에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주역의 역할이라고 합니다.이것만 들어도 아주 이득인 역할을 할 것 같죠? 또 혈관 내 플러그 생성을 저해해서 동맥경화나 심장질환까지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다른 콜레스테롤과는 달리 높을수록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것이 HDL 콜레스테롤입니다.
HDL 콜레스테롤은 남자는 40mg/dL 이상, 여자는 50mg/dL 이상이어야 하고 40 미만이면 위험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루 30분 이상 주 5회 정도 운동을 계속하면서 흡연과 금주도 하셔야 합니다. 특히 가공식품이나 당 섭취에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적절한 양의 단백질이나 채소도 섭취하고 불포화지방 섭취를 늘리면서 오메가3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이것저것 잘 먹어도 영양제는 빠질 수 없어!하지만 아무리 우리 몸에 좋아도 너무 많이 하면 좋지 않아요. 남성은 90mg/dL, 여성은 130mg/dL보다 높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그런데 바쁜 현대 사회에서 운동에 먹을 것까지 일일이 먹기는 정말 힘들지 않나요? 그래서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영양제가 어디 있는지 찾아보고 딱 맞는 걸 찾았어요. 제가 찾던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은 갈비올이라는 제품입니다.
혈압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영양제로 갈비올은 이미 혈압 건강을 생각한다면 들어보셨을 겁니다.기타 가공품이 아닌 식약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 매일 먹기에도 충분했습니다. 코엔자임 Q10, D-ribose, 타츠체리 등 16가지 식물성 부원료도 포함되어 있어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항산화∙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코엔자임 Q10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대사질환 환자의 혈압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고 각종 지질대사와 혈압강하 효능도 가지고 있었습니다.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해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C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판토텐산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또한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하고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엽산과 비오틴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부원료도 식물성으로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D-ribose가 식물성 원료로 포함되어 있는데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으로 인해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고혈압, 비만, 당뇨병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2주간 타트체리를 투여한 결과에 따르면 LDL 콜레스테롤, 수축기 혈압 수치가 낮아지는 것도 확인됐습니다. 고혈압, 콜레스테롤, 당뇨병, 심장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타츠체리였습니다.또 고혈압 쥐를 대상으로 대동맥 혈관 반응성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히비스커스를 투여해 혈관 확장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포함된 히비스커스가 항고혈압제로서 효능도 있는 것으로 입증됐습니다.
안전한 성분으로 조기에 예방!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던 퀘르세틴도 부원료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했더니 퀘르세틴 보충 후 혈압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관상동맥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이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와 마늘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이 되었습니다.코레우스 포스콜리는 투여 후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이 개선돼 효과적인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마늘은 알리신 성분으로 혈압 강하 효능이 있고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 조절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는 효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관리가 궁금하다면 제가 먹고 있는 갈비올도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루아침에 좋아져 질병 치료가 목적은 아니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관리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든든하네요~ 몸에서 보내는 빨간불을 그대로 방치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기에 예방하시면 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