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첫째주 일본 직장인의 일상 – IoT 자격시험, 신오쿠보 한식

도쿄가 불타고 있어요!!무슨 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가?에어컨이 잘 되는 실내에 있다가 점심시간에 잠깐 밖에 나가면 따뜻한 게 기분 좋다.계속 밖에 있을 예정이면 더울 텐데 도시락만 사오자마자 시원한 곳으로 들어갈 예정이라 따뜻해서 좋다~라고 말해버린다.

회사 라운지에 이 소파는 거의 내 침대로 쓰고 있어.다른 사람들은 일이 끝나고 바로 집으로 돌아가지만 나는 라운지에서 무료 커피를 마시고 공부를 한다.지난해에는 시스템 설계 및 프로그래밍(하류~상류), 운용을 했고 올해는 GA4(구글 애널리틱스4)를 이용해 마케팅을 진행한다.IT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서는 위의 두 가지 지식을 모두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평일에는 저녁 8시반~9시까지 공부했다.이번주 시험이래!!

유니클로에 가서 하얀 감탄팬츠를 샀어.사이즈(허리x다리)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는 것이 특징.다리길이는 무조건 85cm인데 허리를 76cm로 할지 79cm로 할지 입어보니까 76cm로 하면 딱 맞고 79cm로 하면 좀 여유로운 거! 76cm 입으면 배빵 못 먹을 것 같아서 79×85로 결정!

밤에 무슨 행사를 하는 것 같아.포장마차가 다 나와 있었어.피카츄 현수막 귀엽다!!시험 보기 3시간 전 불고기 무한리필에 갔다.원래 이런 식사는 시험에 합격하고 축배를 드는 건데 어차피 합격하는 거 아니야!내가 해먹는 고기 무한리필 소고기 덮밥이 알찬 식사를 마치자 엔도르핀이 솟아나 머리가 빠르게 돌았다.결과는 합격! IoT 시스템 기술 검정이라는 시험에서 부서 선배가 이 자격증을 따라고 해서 딴 것이다.그래서 공부하면서도 동기부여는 전혀 없었다.머리로는 ‘하기 싫어~’ 하기 싫다며 집어들었다.대학 시절 내가 전공한 데이터 분석, 데이터 마이닝, 통계, 기계학습 등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도 있고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어 공부하는 블록체인(비트코인) 문제도 있어서 기본 지식으로 15문항 정도는 그냥 주는 시험이었다.다른 시험과 달리 문제집을 풀어보거나 과거 기출문제를 풀지는 못했다.개념서 한 권만 존재하고 그것만 대충 읽었어.오사카의 유명 발레리나 친구가 도쿄에 놀러왔다.어디서 뭐 먹고싶냐고 물었더니 신오쿠보에서 한국음식 소개해달래 ㅋㅋ간장새우&게장 그리고 양념새우&게장육회와 연어잘 먹었습니다.삼겹살 치킨 떡볶이 같은 한식만 먹었는데 이런 한식은 처음 먹어보니 좋아했다.내가 골랐는데 초이스 너무 좋았어!그리고 신오쿠보에서 내가 좋아하는 2D 카페에 데려갔다.2D케이크를 보면 신기해하고 꼭 먹는다고 ㅋㅋ검은색 렌즈를 끼니 눈동자가 엄청 커진 나 ㅋㅋㅋ2D케이크 360°부터 실물로 보면 더 만화 같은 케이크 같다.일본식 프리쿠라 vs 한국식 인생 4컷 비교하기 위해 둘 다 찍었다.프리쿠라는 “누구세요?”라고 말할 정도로, 인생 4컷은 거울보다 못생기게 나오는 느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