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우도 배시간 확인하고 차량승선 (종달항)

제주도 가족여행을 하면서 1박은 우도에서 하기 위해 우도에 있는 펜션 1박을 예약했다.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려면 배를 타야 하기 때문에 제주도 우도의 배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제주도에서 우도로 가는 배는 종달항/성산항으로 가야 한다.성산항이 종달항보다 배편이 많지만 그만큼 사람도 많아서 우리는 인적이 드문 종달항으로 갔다.

제주도 우도의 배 시간을 확인하고 표를 사야 하기 때문에 종달항 대합실로 향했다.역시 성산항보다 사람이 없어 조용하고 쾌적한 종달항!!! (성산항은 주차요금이 있지만 종달항은 주차요금 없음)

대기실이라 대기석이 있어.좌석이 넓어서 우리 가족은 모두 대기석에서 기다렸지만 대기실은 선풍기뿐이어서 더웠다.

표를 끊기 전에 먼저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승선자 전원의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당일치기는 왕복 2부를 작성하고 1박부터는 1부만 작성하며 우도를 떠날 때 우도에서 1부를 작성하면 된다.

승선계를 작성해 매표소에 가면 승선계와 신분증을 확인한 뒤 배표를 사준다.

<제주도 우도(종달항)의 뱃시간> 종달항 → 우도(하우목동항) : 9:00, 10:00, 11:00, 13:00, 14:00, 15:00 우도항(하우목동항) → 종달항 : 9:30 , 12:30 , 13:30 , 14:30 , 16:00 * 청달항에서는 우도(하우목동항)만 출항하며 성산항에서는 우도 2개 모두 출항*우목동항/성산항.13시에 어떤 커플이 우도에 갔다가 16시에 배를 타고 오려고 티켓을 사려고 했는데 매표소 직원분이 머무는 시간이 너무 짧으면 판매가 안 된다고 하셨어요.더 늦은 배를 타고 복귀하려면 배편이 많은 성산항에 가서 티켓을 사라고 하세요!!!

우리는 우도에서 1박하기로 하고 차를 가져갈 수 있었고 승선자와 차량 승선료를 결제했다. <렌터카 우도 진입허가 차량> 임산부, 65세 이상 경로 7세 미만 영유아 대중교통 이용약자, 장애인 업무용 차량 우도 숙박 예약자

차량 선적을 하면 ‘우도면 운행허용차량’ 표지판도 함께 주시는데 차량 앞에 꽂아두라고 했다.배 출발 시간이 가까워지면 차를 타라고 해서 배 앞에 주차한 차를 타면 된다.

종달항에 우리를 태워줄 배가 들어오면 안내에 따라 후진으로 차를 배에 실으면 된다.표 검사는 차를 배에 태울 때 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표를 가지고 있으면 된다.안내에 맞춰 후진에게 주차하면 주차는 끝이다. 초보자는 긴장해라!!!주차한 후에는 차에서 내려 자유롭게 배에서 시간을 보내면 된다.그렇게 제주도 종달항을 떠납니다.꺄아 제주도는 경치가 정말 멋져서 아무것도 안하고 경치만 봐도 행복하다.배 1층과 2층에 방으로 앉아 갈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모두 에어컨이 있다.1층은 좁지만 사람이 별로 없고 2층은 넓지만 그만큼 사람이 많아 ㅋㅋ제주도 종달항에서 우도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된다.잠시 배에서 사진을 찍고 경치를 구경하다 보면 금방 도착해 ‘벌써?!’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그러다 제주도에서 우도로 와서 재빨리 차를 꺼내자마자 우도 여행을 시작했다.항상 성산항에서 우도로 붐비는 배를 타고 왔는데 종달항에서 조용히 배를 타고 오면 쾌적하고 좋았다.그리고 우도에 차량 선적이 처음인데, 1박을 하면 차량 선적이 가능해져 편하게 우도 여행을 했다.우도 여행을 한다면 사람이 많은 성산항보다 조용하고 쾌적한 종달항에서 배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하우목 동한 대합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하우목 동한 대합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